본문 바로가기

People&Culture

[유튜브] 경력단절? 독박육아? LG이노텍은 그런거 몰라요~ 워킹맘/대디 밀착취재!

 

LG이노텍 직원의 육아 휴직 경험기

 

예비 엄마, 아빠를 꿈꾼다면 주목해야 할 LG이노텍의 복지제도!
바로 육아 휴직 제도인데요~
LG이노텍의 워킹맘, 워킹대디가 본인의 경험담을 솔직하게 들려드립니다.
 
밸런스 최강 난이도, ★★★★★ 10억 VS 육아휴직 ★★★★★
워킹대디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할까요?!

 
 
초등학생 아이 두 명을 둔 워킹맘 이나리 책임
남성 육아휴직 전도사, 워킹대디 임종엽 선임
출산 후 육아휴직을 막 마치고 돌아온 워킹맘 김신경 선임
 
 
[육아 휴직 밀착 취재 인터뷰 미리 보기]
Q. 복직을 앞둔 심정은?
복직 전날 잠이 잘 안 오더라고요, 기대 반, 우려 반. 빨리 이 육아 상황을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지만 아이를 두고 가는 불안함에 대한 우려가 있었어요.
 
Q. 본인의 총 휴직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이나리: 2017년도에 육아 휴직을 사용했는데, 2010년에 사용했을 때 보다 1년이 더 늘어났어요. 총 휴직 기간은 1년 조금 넘어요!
임종엽: 총 휴직 기간 1년입니다. 아직 열심히 일할 시기라 육아 휴직을 더 사용할 계획은 없어요. 
 
체크포인트!
 법적으로 주어지는 1년 외 추가로 1년을 더 쉬게 해주는 LG이노텍만의 복지 제도. 최대 2년까지 육아 휴직을 사용할 수 있어요!
 
Q. 임신 후에 받은 복지가 있다면?
LG이노텍에서도 코로나 이슈로 재택근무를 시행하게 되었는데, 큰 이슈가 있지 않는 한 계속 재택근무로 일을 할 수 있었어요. IT기업이나 통신 쪽은 재택근무가 자유롭다고 알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제조업에서는 쉽지 않거든요. 본인이 가장 성과를 낼 수 있는 시간, 장소에 대한 선택권을 구성원에게 돌려준다는 것이 가장 혁신적인 결정인 것 같습니다.
 
Q. 남성 육아 휴직이 흔한가요?
최근 들어서 엄청 늘어나고 있어요. 4명 중 1명은 남성 육아 휴직을 사용하는 추세인 것 같아요, 대부분 주위에서 걱정과 우려가 있었지만 저는 육아 휴직을 사용한 1년의 기간이 10억을 준 대도 바꿀 수 없는 추억이라고 생각하고 육아 휴직을 사용한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아요. 정말 추천드립니다!
 
 몇 년 전만 해도 흔하지 않았던 남성 육아 휴직
 LG이노텍에서는 눈치 보지 않고 쓸 수 있다는 점~!
 
Q. 육아 휴직 제도의 과거와 현재를 비교한다면?
과거에는 2년을 다 쉬는 분위기가 아니었지만, 지금은 눈치 보거나 숨기지 않고, 원하는 시기에 자유롭게 복지를 누리는 것이 자연스러운 분위기인 것 같아요.
 
LG이노텍 복지 제도가 다른 기업과 가장 차별화되는 포인트는 바로 ‘직원들이 신나서 일을 해야 성과가 오른다’ 고 생각하는 CEO의 경영 철학입니다. 


유연근무제(시차출퇴근) 사용부터 입학하는 자녀를 위한 선물세트 지원까지,
구성원을 진심으로 생각하는 LG이노텍의 특별한 복지제도와 혜택으로 성과는 물론 PRIDE(자부심)도 함께 올라가겠죠?
 
일도 육아도 놓칠 수 없는 워킹맘&워킹대디, LG이노텍이 쭈욱 응원하겠습니다! :D
 

 

 

 

영상 바로보기!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LG이노텍 [LG Innotek]

안녕하세요?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Innovation과 Technology로 세계 최고의 소재·부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LG이노텍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반도체, 자동차, IoT 등 우리 삶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