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Culture

[유튜브] 해외마케팅직무의 하루 (LG이노텍 직무소개 VLOG)

LG이노텍 해외 마케팅 직무의 하루 (광학솔루션3D마케팅팀 편)

여기 혹시.. 외국인가요?
사무실에서 들리는 유창한 영어 대화!
📡 이 소리는~~ 해외 고객과 화상 회의로 열일중인 이현채 사원의 목소리 입니다.
자, 그럼 오늘은 이현채 사원을 따라 광학솔루션3D마케팅팀으로 가보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상황이 완화되면서 사내 헬스장이 다시 운영되고 있습니다. 깨끗하고 쾌적한 시설에 샤워실도 완비되어 있어, 운동 후에 바로 업무를 진행하기도 좋아요. 현채님도 오전 근무 전에 헬스장을 이용해 운동을 하며 건강하게 하루를 시작합니다!

3D마케팅팀은 고객사의 Face ID 또는 안면인식 같은 제품에 들어가는 3D모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현채 사원은 제품 개발에서부터 양산, 증산까지 같이 관여하고 고객과의 협의 및 소통을 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LG이노텍 해외마케팅 직무의 매력은 바로 다양성!
마케팅 특성상 다양한 업무 경험과 여러 유관부서 인원 및 고객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많은데요, 해외출장도 많지만 최근에는 코로나19 영향에 따라 글로벌 고객사 미팅도 주로 화상회의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이현채 사원과 입사한 지 만 2개월 된 이백산 신입사원의 인터뷰 TIME!

Q. 해외마케팅팀, 두 분의 전공은 무엇인가요?
이백산 사원 : 중어중문학을 전공했습니다. LG이노텍은 영어나 중국어를 활용할 수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는 점이 좋았고 특히 최근에 급성장하고 있는 만큼 많은 일들을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지원했습니다.
이현채 사원 : 저는 생명과학공학을 전공했는데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LG이노텍은 특이하게 해외마케팅팀에서 이과를 뽑는다고 하여 관심이 갔고, 저의 장점인 중국어나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해외마케팅팀에 유리한 전공이 있나요?
어문계열 같은 경우 해외 자료들을 찾아보거나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에 유리한 것 같아요.
또, 경영학에서 배우는 마케팅 원론이나 재무회계 같은 지식들도 회사의 많은 자료를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외에 팀 분위기와 업무 강도에 대한 솔직한 대화들은 영상으로 이어집니다.
LG이노텍 유튜브채널에서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


영상 바로보기!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LG이노텍 [LG Innotek]

안녕하세요?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Innovation과 Technology로 세계 최고의 소재·부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LG이노텍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반도체, 자동차, IoT 등 우리 삶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