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Culture

아시아 1% 실력자가 LG이노텍을 선택한 이유!?

아시아 1% 실력자가 LG이노텍을 선택한 이유!?

 

 

아시아 상위 0.5%를 자랑하는 실력자! 쉴 틈 없이 스스로를 채찍질하는 완벽주의!

오늘 <흥신소(흥미로운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의 주인공은 화려한 수식어를 자랑하는 LG이노텍 차량LS개발팀의 윤태웅(a.k.a 랄프) 님입니다.

 

벌써 11년째 크로스핏을 하는 운동마니아 태웅 님은 크로스핏 대회에서 아시아 0.5%의 실력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어마무시한 실력자가 LG이노텍의 차량LS개발팀으로 오게 된 사연,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 바로 만나러 가보시죠!

 

 

본격 사연을 알아보기 전, 태웅 님이 몸담고 있는 차량LS 개발팀이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부터 알아볼까요?

 

차량LS개발팀은 헤드램프에 들어가는 제품을 컴퓨터 CAD 프로그램을 사용해 설계한 뒤 이에 따라 요구되는 측정 및 시뮬레이션 등 모든 작업을 하는 곳입니다.

적분구를 이용해 얼마큼 점등이 되는지 측정을 하거나 서머 커플을 이용해 온도 측정을 하는 등 차량 헤드램프와 관련된 다양한 실험을 하는 곳이죠. (공대생분들은 다 아실 거라 믿습니다😆)

 

 

사실 태웅님은 입사 전 잠시 다른 회사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다고 해요. (팀장님은 처음 아는 사실이라고!) 보다 더 높은 수준의 회사를 알아보던 찰나에 LG이노텍과 인연이 닿게 되었던 거죠.

LG이노텍만의 전장부품 기술경쟁력으로 확실한 미래가 보장된다는 점도 태웅 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해요

 

 

LG이노텍만이 가진 기술 경쟁력 중 하나, 바로 ‘Nexlide’라는 특허 기술인데요! Nexlide‘Next Lighting Device(차세대 조명 디바이스)’의 준말입니다. 과거 점의 형태였던 차량 조명과는 달리 면과 선으로 이루어진 현재 차량 조명에 최적화되어 있는 제품이 Nexlide입니다.

다른 경쟁사들이 따라 할 수 없는, 오직 LG이노텍에서만 자체 제작 가능한 기술이죠. 이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역시 태웅 님이 LG이노텍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죠~ 😎

 

 

LG이노텍과 함께 하게 된 태웅 님. 현재 그 선택에 매우 만족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바라던 업무와 좋은 동료들도 이유 중 하나이지만, 무엇보다 태웅 님이 좋아하는 운동을 마음껏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라고 해요.

특히 태웅 님은 인사이트 클래스를 통해 운동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인사이트 클래스는 LG이노텍을 포함한 LG그룹 계열사가 모여있는 LG사이언스파크의 구성원들이 직접 강사와 수강생이 되어 인사이트를 나누는 조직문화 활동입니다.

 

 

태웅 님의 클래스는 상반기 90, 하반기에만 110명이 지원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그가 운동을 가르치는 건 힘들었던 어린 시절을 운동으로 극복할 수 있었기 때문인데요.

어린 나이에 미국으로 이민을 가면서 찾아온 우울증. 운동으로 이를 극복해 내며 운동의 긍정적 효과를 다른 사람들에게도 알리고 싶었다고 해요! 👏👏

 

 

몸도 마음도 건강한 태웅 님! 본업도, 취미도 항상 열정적으로 임하는 모습이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어주고 있는데요.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태웅 님을 LG이노텍이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윤태웅 님의 열정 넘치는 일상이 궁금하시다면, LG이노텍 유튜브 채널에서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영상 바로보기 🔽

 

 

 

🔽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LG이노텍 [LG Innotek]

안녕하세요? LG이노텍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Innovation과 Technology로 세계 최고의 소재·부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LG이노텍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반도체, 자동차, IoT 등 우리 삶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