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IT전자기기의 핫 트렌드! 곡선이 대세(아이워치,G플렉스,아이워치기능,플렉시블디스플레이,LG G플렉스,웨어러블디스플레이)

 

정갈한 직선보다는 유려한 곡선이 쿨하고 트렌디하다고 여겨지는 오늘날, 곡선 형태의 IT제품들이 새롭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곡선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TV와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곡선 디자인의 리모컨, 부드럽게 구부러져 몸에 착 감기는 웨어러블 디바이스까지- 최근 소비자들의 눈길과 마음을 사로잡은 대표적인 곡선형 제품들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영화관의 스크린을 집에서 즐기다, 곡면 TV

 

[LG전자 77인치 OLED TV]

곡선 열풍의 선두주자, 바로 스크린 TV에서 시작되었습니다. TV 외관 디자인에 유려한 곡선의 아름다움을 담은 것은 물론이고, 동그란 눈동자를 둘러싸듯 화면이 오목한 형태로 휘어져 있어 시청자의 눈과 스크린 간의 거리를 유지하기에 화면의 왜곡이 줄어드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LG전자에서 출시한 OLED TV는 유려한 곡면 디자인을 적용한 최초의 TV 사례입니다. 별도의 테두리가 없는 심플한 디자인에 크리스털 소재의 투명 스탠드까지 더해져, 마치 화면이 공중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덕분에 영화관에 있는 것 같은 몰입감과 훌륭한 화질을 선사합니다.

 

 

스마트폰 디자인의 새로운 바람, 곡선 스마트폰

 

[LG G플렉스]

 

 

너도나도 가벼운 무게와 얇은 두께의 스마트폰을 자랑했던 스마트폰 시장에도 어느덧 곡선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위 사례의 TV처럼, 스마트폰에도 부드러운 곡면 디자인이 적용되어 기존의 디자인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양 끝이 살짝 말린 형태의 곡면 디자인이 무척 매력적이지 않나요? 또한, 곡선형 디자인으로 손과 얼굴에 밀착되어 사용감이 좋습니다. 세계최초로 곡선 형태의 화면을 구현해낸 LG ‘G플렉스’, 곡선 터치 표면 특허를 신청한 애플사 등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에 불어 닥칠 곡선형 디바이스 경쟁이 더욱 기대됩니다.

 

 

착용하지 않는 것 같은 편안함, 웨어러블 디바이스

 

[아이워치]

 

출처: iWatch Concept from Todd Hamilton on Vimeo.


 곡선형 디자인을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웨어러블 디바이스’입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수없이 많은 곡선으로 이루어져 우리 몸에 직접 착용하는 기기입니다. 덕분에 몸에 자연스럽게 밀착되어 마치 착용하지 않은 듯한 편안함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의 프레임과 목 뒤의 곡선을 일치 시키는 디자인을 적용해 착용감을 높인 LG전자의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 플러스’와 얼굴의 곡선에 딱 맞게 디자인된 구글글래스, 부드럽고 매끄러운 느낌의 곡선형 디자인을 채택했다고 알려지고 있는 애플 아이워치(10월경 출시 예정) 등이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곡선 트렌드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대표적인 제품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소개해드린 것 이외에도 각종 가전제품 및 전자기기에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이 적용되고 있으며, 곡선으로 휘어지는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배터리도 나왔다고 하니 정말 곡선 디자인 트렌드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모습으로 찾아올 곡선 디자인이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