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LG이노텍도 참가했다! 알아두면 좋은 IT기술 전시회 모음

 

오늘날 사회는 4차 산업 혁명이 거듭 발전하면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Big Data), 자율주행 등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신비하고 새로운 기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답니다.

 

기술의 발전은 단순히 편의뿐 아니라 그동안 우리가 생활하던 삶의 방식에도 큰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신기술들을 미리 알고, 직접 체험까지 해볼 수 있는 IT 기술 전시회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세계 최대의 자동차 기술 전문 전시회, 오토 모티브 월드


 

오토모티브 월드

(Automotive World)

 

먼저 알아볼 기술 전시회는 오토모티브 월드 (Automotive World)입니다! ‘오토모티브 월드는 세계 최대의 자동차 기술 전문 전시회로 매년 1월과 9월에 각각 도쿄와 나고야에서 개최되는데요.

 

매년 1,000여 개의 차량 관련 기업이 참가하고, 4만여 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가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최신 자동차 트렌드와 더불어 차량과 관련한 신기술, 커넥티드 카, 자율주행, 인공지능(AI) 기술 등 4차 산업 혁명의 기술들을 한눈에 엿볼 수 있는 미래형 자동차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특히 올해 9월 개최된 오토모티브 월드 나고야 2019에서는 LG이노텍이 처음으로 참가해 넥슬라이드-HD와 차량용 LED 모듈, 통신 모듈 등 총 20여 종의 부품을 선보여 큰 화제를 모았답니다 :) 이처럼 차량의 신기술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오토모티브 월드의 내년 개최 예정일은 2020 1 15-17, 도쿄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하니 미리 알아두고 관심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오토 모티브 월드 홈페이지 : https://www.automotiveworld.jp/en-gb.html]

 

   국내 최대 전자회로 전문 전시회, KPCA SHOW


 

국제전자회로산업전
(KPCA show)

 

다음은 국내 최대의 전자회로 전문 전시회인 국제 전자회로 산업전(KPCA show)입니다 :) 전자회로기판은 스마트폰과 TV 등 전자제품의 신경망에 해당하는 핵심 부품으로 회로를 통해서 부품 간 전기신호를 전달하는 부품을 말하는데요. 매년 25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해 전자 회로 기판, 반도체 패키징 및 실장 신기술, 자동차 전장 부품 등의 최신 기술의 동향과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인 만큼 유익한 자리가 아닐 수 없답니다!

 

지난 4월에 개최된 KPCA show에는 LG이노텍이 참가해 5G용 기판과 테이프 서브스트레이트(Tape Substrate), 패키지 서브스트레이트(Package Substrate) 3개 분야별 제품을 공개했는데요. 특히 5G 모바일용 기판의 모바일과 5G 통신 간의 신호 손실을 저감 시킨 신호 손실 저감 기술은 관계자들의 눈을 사로잡기에 충분한 요소로 작용했답니다!

 

그 외에도 테이프 서브스트레이트 분야의 COF(Chip On Film), 2 Metal COF, 스마트 IC(Integrated Circuit, 집적회로)와 패키지 서브스트레이트 분야의 모바일 AP(Application Processor), RF-SiP(Radio Frequency-System in Packge), 미세패턴 ETS(Embedded Trace Substrate), 메모리용 박판 등의 LG이노텍만의 노하우와 기술이 담긴 부품들을 선보였는데요. 이러한 최신 기술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KPCA show의 내년 개최 예정일은 2020 4 22일에서 24일까지랍니다. 현재 홈페이지에 가서 사전 등록 신청을 하시면 무료로 입장 가능하오니 사전 등록 잊지 않으시길 바라며, 장소는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KPCA show 홈페이지 : http://www.kpcashow.com/kor/main.asp]

 

세계 최대 규모의 부품 전문 전시회, 일렉트로니카


 

일렉트로니카

(Electronica)

 

다음은 독일 뮌헨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부품 전문 전시회 일렉트로니카(Electronica)를 소개할게요! 일렉트로니카는 매년 전 세계의 전기전자 분야의 3,000여 개 소재 · 부품기업이 참가하고 있으며, 업계 관계자 7만여 명이 찾는 세계적인 전시회랍니다.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기술들이 집합하는 자리라니 한 번쯤 꼭 가보고 싶은 전시회인 것 같아요!

 

일렉트로니카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전시회인 만큼 자동차, 반도체, 센서, 디스플레이, 회로 구성품 등 전자부품과 관련한 모든 분야의 업체들이 참가해 산업용 IoT를 비롯한 LED 기술 등 4차 산업 혁명의 기술들을 한눈에 보실 수 있답니다 :)

 

이렇게 전 세계적인 전시회에 LG이노텍이 빠지면 섭섭하죠! LG이노텍은 일렉트로니카 2018에 참가해 스마트, 친환경, 혁신의 3가지 테마로 전시 부스를 꾸며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시는 C-V2X 통신 모듈을 포함해 차량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부품 50여 종을 전시했답니다!

 

당시 LG이노텍은 국내 부품 기업 중 최초로 커넥티드 카와 자율주행차 등에 장착 가능한 모듈 단계까지 완성도를 높인 *C-V2X 통신 모듈을 개발해 큰 화제를 모았었죠! 이렇듯 놀라운 기술들이 집합하는 세계적인 일렉트로니카는 2020 11 10일에서 13일에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C-V2X : 차량과 차량·보행자·인프라 간에 교통 및 도로 상황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통신 모듈. 주변 환경을 인식하여 자율주행차량의 충돌 방지 등 운전자의 안전을 지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일렉트로니카 홈페이지 : https://electronica.de/index.html]

 

오랜 역사의 전자 IT 융합 제품 전시회, 한국전자전


 

한국전자전
(Korea Electronics show)

 

한국 전자전(Korea Electronics show)은 국내 최고의 전자 IT 융합 제품 관련 전시회로 1969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역사 깊은 전시회랍니다.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기술들이 먼저 이 곳을 거쳐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요!

 

매년 국내와 국외를 통틀어 500개 사가 참가하고, 60,000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규모 있는 전시회인데요. 큰 규모답게 전시품목이 많고, 각종 부대행사로 인해 새로운 기술과 더불어 볼거리가 많은 전시회랍니다.

 

이 오랜 역사에 LG이노텍이 빠질 수 있나요! 때는 바야흐로 2013, 당시 LG이노텍은생활 속의 LG이노텍을 주제로 소재와 부품의 기능, 그리고 장점의 쉬운 설명과 이해를 도와줄 수 있는 체험형 전시장을 통해 스마트폰 부품부터 차량용 전장부품, 그리고 LED 모듈까지 총 60여 종의 많은 부품을 전시했었답니다 :)

 

한국전자전의 다음 전시일은 2020 10 27~30, 코엑스에서 개최된다고 하니 놓치지 않고 가셔서 신비한 기술들을 마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한국전자전 홈페이지 : http://www.kes.org/kor/]

 


 

오늘은 2020년에 개최될 IT 기술 전시회를 알아보았는데요. 4차 산업의 핵심 기술들로 하여금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기술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라니, 정말이지 설레지 않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 IT 기술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충분히 즐기실 수 있는 자리인 만큼 갈 수 있는 시간이 되신다면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