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LG이노텍의 다양한 부품이 들어간 자동차는 얼마나 좋아질까?

 

 

우리가 많이 타고 다니는 큰 자동차 속에는 수많은 부품이 들어가고 있는데요 :)

어떤 부품은 자동차의 속도를 낼 수 있게 하는 힘을 주고,

어떤 부품은 자동차의 방향을 조종할 수 있게 하죠.

이렇듯 각각의 작은 부품 하나 하나가 모여

자동차를 달리게 하는 원동력이 되는 것이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부품하면 LG이노텍을 빼놓을 수 없는 만큼

오늘은 LG이노텍의 최첨단 부품이 들어간 자동차는 어떤 기능을 가질 수 있는지

한 번 상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V2X Communication Module

전방 50m 차량 확인! 안전 거리 자동 확보 중! LG이노텍의 V2X Communication Module은 자율주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차량간 통신을 담당하는 부품이에요!

 

이 부품은 차량과 교통, 차량과 보행자 등과의 통신을 통해 위치와 속도, 그리고 방향과 같은 데이터를 무선으로 통신하고 주변 상황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 차량 주변의 환경 감지하여 충돌 방지하며 잠재 위험을 경고해주는 기능을 통해 운전자의 안전을 보장해주는 부품인 것이죠! 하루 빨리 자율주행자동차 속에서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3D Sensing Module

다음은 3D Sensing Module! 카메라에서 흔히 얼굴을 인식하여 잠금을 푸는 페이스언락 등의 기능을 담당하는 부품으로 알려진 3D Sensing Module 3D 입체 사물을 인식하는 특별한 기능으로 자동차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3D Sensing Module이 들어간 자동차에서는 얼굴 인식을 해야만 핸들을 조종할 수 있거나, 시동이 걸리는 등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은 운전을 할 수 없게 할 수도 있어 보다 확실한 보안에 도움이 되겠죠! 또한 제스처를 인식할 수 있는 기능 덕에 운전 중에 여러 조작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경우에도 손동작만으로도 특정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어 안전성을 크게 높일 수도 있답니다! 외부에 사용될 경우에는 차량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을 보다 정확하게 판별해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겠어요.   

 

 

Nexlide-HD

도로 위를 수놓는 다양한 조명의 향연! Nexlide-HD라면 더 예쁜 조명을 연출할 수 있어요!

밝고 고른 빛은 조명이 가져야 할 당연한 기능이죠! 하지만 Nexlide-HD는 더 특별한 특징이 더 있답니다. 바로 다양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는 유연함인데요! 직선은 물론, 곡선, 물결 또는 입체도형, 하트 모양, 꽃 모양까지 도무지 이게 자동차 조명인가?’ 라고 생각이 드는 모양도 가능한 것이죠! 생각해보세요! 흔히 볼 수 있는 동그랗고, 네모난 모양의 조명이 아닌 꽃 모양의 조명이 달린 차가 달리는 모습을! 미래에는 아마도 조명의 모양도 내 맘대로 커스텀하여 고를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