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LG이노텍의 안전환경경영에 대해서 알아보자

 

사용자의 안전과 우수한 기술은 물론

깨끗한 환경까지 생각하는 기업 LG이노텍은

끊임없는 개발 속에서도

인간의 행복한 삶을 제일 먼저 생각하고 있는 기업이랍니다!

오늘은 LG이노텍의 안전환경경영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

 

● LG이노텍의 ‘안전환경경영’


 

 LG이노텍은 모든 기술개발과 경영활동에 있어 환경과 인간의 행복한 삶을 제일 먼저 생각하며, 그린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 친환경 마인드를 바탕으로 에너지 및 온실가스 저감, 생산공정 환경 개선 등의 다양한 혁신활동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1990년부터는 친환경 전담 부서를 설치하여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왔으며, 2004년부터 실시한 ‘전자업계 친환경 제품 생산 선언’에 참여하여 부품업체로서 친환경 제품생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또, 2010년부터는 국내 및 해외 사업장의 EESH 수준 향상을 위한 Global EESH Conference를 개최하여 Global 그린 경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시 중입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환경안전 관련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정부로부터 녹색기업으로 인증받았답니다!

 

● 안전환경경영 비전체계


 

 LG이노텍의 안전환경경영 비전체계는 ‘미션, 비전, 역할’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미션은 ‘선진 EESH 경영체계로 무재해, 무사고, 친환경 사업장 실현을 통해

인류의 삶의 질 향상과 지구환경 보전’에 기여하는 것이며,

비전은 ‘소재부품기업 Global NO.1 EESH Leader’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발전하는 것입니다.

역할은 ‘Energy, Environment, Safety, Health’로 분류하여 수행하고 있습니다.

Energy/ 안정적 UT공급, 에너지 비용절감, 신기술 도입

Environment/ 법규 준수, 환경부하 최소화, 온실가스 절감

Safety/ 안전사고 예방관리, 비상 대응력 제고, 교육 · 훈련

Health/ 작업환경 개선, 임직원 건강관리

 

● 기후변화 대응 – 온실가스 저감 활동


 

 LG이노텍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배출량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유틸리티의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이를 위한 에너지 저감 기술검토 및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운영 효율 개선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답니다!

 

 특히 기존 LNG 사용으로 인한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배출량이 제로(0)인 외부 소각폐열을 활용해 스팀을 공급하는 등 그린 사업장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간접 부문에서의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화상회의 시스템 활성화로 업무 효율성 향상과 경비 절감 및 탄소 저감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노력과 기후변화 경영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5년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우수 기업으로 편입되었습니다!

 

 


 

▼ LG이노텍 ‘지속가능경영 소개’ 보러 가기

http://www.lginnotek.com/company/management/management_info/

 

지속가능경영 소개 - LG Innotek

지속가능경영 비전 및 전략 LG이노텍의 지속가능경영 비전은 ‘Right Promise, Better Tomorrow’입니다. 다양한 CSR 활동을 통해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확보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자 합니�

www.lginnote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