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싱글, 듀얼, 트리플! 멀티 카메라 바로 알기

 

휴대폰 카메라 렌즈가 하나둘 늘어갈 때마다

왜 늘어나는 건지, 어떤 기능을 하는 건지

궁금한 분들 많으셨죠?

 

오늘 LG이노텍 뉴스룸에서는

 싱글, 듀얼, 트리플!

카메라 렌즈가 세 개로 늘어나게 되면 어떤 특징이 있는지,

카메라 렌즈로는 어떤 것이 들어가는 건지

차근차근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

 

● 싱글 카메라(Single Camera)


 

렌즈가 하나로 구성된 ‘싱글 카메라(Single Camera)’는 가장 기본이 되는 카메라입니다. 기술 개발로 화소 수는 점점 높아져 갔고, 여기에 손 떨림 보정 기능 등 다양한 촬영 기술이 접목되어 추후 멀티 카메라를 개발할 때에도 큰 기반이 되었습니다.


 휴대폰 카메라에 사용되는 렌즈로는 표준렌즈, 광각렌즈, 망원렌즈가 있습니다.

표준 렌즈: 사람의 눈과 가장 가까운 느낌을 주며 왜곡이 거의 없는 렌즈. 일반적인 촬영에 많이 쓰인다.

광각 렌즈: 실제 거리보다 먼 느낌을 주는 렌즈. 좁은 공간을 넓게 촬영하고자 할 때 주로 쓰인다.

망원 렌즈: 실제 거리보다 가까운 느낌을 주는 렌즈. 멀리 떨어진 피사체를 찍을 때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듀얼 카메라(Dual Camera)


 

 렌즈가 두 개로 구성된 ‘듀얼 카메라(Dual Camera)’의 가장 큰 특징은 2배 줌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2배 줌이 가능한 이유는 2개의 렌즈 각각 다른 화각의 카메라 모듈을 장착했기 때문입니다. 각각의 카메라는 다른 부분을 촬영한 후 하나의 이미지로 합성을 하기 때문에 시야각이 한층 넓습니다.

 

 LG이노텍이 듀얼 카메라 모듈은 표준화각(화각77도)와 망원화각(42도)를 장착하여 시차를 기반으로 깊이 정보를 추출하여 아웃포커스 기법을 보다 정확하게 구현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진정한 의미에서의 듀얼 카메라를 첫 개발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 트리플 카메라(Triple Camera)


 

렌즈가 세 개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Triple Camera)’는 3배줌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LG이노텍의 트리플 카메라 모듈은 ‘표준 화각 렌즈+망원 렌즈+초광각 렌즈’의 조합으로 다양한 구도의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LG이노텍의 더 많은 부품 보러 가기http://www.lginnotek.com/produ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