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흥미롭고 놀라운 AI의 능력

 

AI는 다양한 영역에서 우리에게 도움을 주고 있어

이제는 우리의 삶에 너무나도 익숙해졌죠!

 

AI의 무수한 기능 중에는

사람 유형도 파악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오늘은 흥미롭고 놀라운 AI의 능력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 나누고자 합니다!

 

● AI는 얼굴 인식만으로도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


 

 *AI는 얼굴 인식만으로도 당신이 어떤 정치 성향을 가졌는지, IQ는 어떠한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사진만 충분하다면 누가 범죄 가능성이 높은지도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모든 AI의 판단들은 어떻게 이루어 는 것일까요?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인간과 같이 사고하고 학습하는 능력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실현한 기술.

 

● AI는 우리의 뇌와 닮아 있다.


 

 AI 기술 중 하나인 머신러닝! 머신러닝 기법의 하나인 ‘인공 신경망’은 여러 개의 뉴런이 연결되면서 만들어지는데요. 이 각각의 뉴런들은 단순한 수학 계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또, 인공 신경망들이 얼마나 강력한지는 어떻게 연결되었느냐에 달려있다고 해요.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컴퓨터가 스스로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서 미래를 예측하는 기술

*인공 신경망 (Artificial neural network): 생물의 신경망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발전된 빅데이터 기계 학습(Machine learning)을 할 수 있도록 인간의 뇌처럼 복잡한 네트워크를 가진 통계적 학습 알고리즘

 

AI는 하나의 일을 수행하는 것에 특화되어 있다.


 

 물론 인간의 뇌에 비하면 인공 신경망이 강력한 정도는 아니지만, 인공 신경망은 일을 수행할 때 하나의 과제에 몰두하며 그중 어떤 것은 얼굴 인식에 특화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얼굴 인식에 특화된 인공 신경망은 사진, 정보 등 데이터 분석을 통해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는 것이랍니다.

 

 인공 신경망들은 얼굴 인식 외에도 언어 처리, 음악 생성, 말장난 작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특화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덕분에 가까운 미래에는 특화된 능력에 맞는 AI의 활약을 볼 수 있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음악 생성에 특화된 인공 신경망이 작곡한 음악을 들으며 언어 처리에 특화된 인공 신경망이 쓴 소설을 읽을 수 있는 날이 머지않아 보이네요.

 


LG이노텍의 더 많은 자료 보러 가기 ▼

과학 기술로 더 멋있어진 예술 작품들

http://blog.lginnotek.com/896

인류가 2050년에 맞이할 미래 사회 모습

http://blog.lginnotek.com/889

4차 산업의 로봇 기술, 어디까지 왔을까?

http://blog.lginnotek.com/886